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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민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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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발급(재발급) 절차

신청내역입력→사진변경시 (신분증업로드)→수수료납부(전자결제)→신청내역 보완요청 (예:사진,주소 등)→승인→자격증 발급 및 수령

자격증발급(재발급) 안내

  • 신청방법 :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
    • 접수 시 작성오류에 의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으며, 접수된 신청서 등 기타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.
    • 자격증 발급은 신청일로부터 10일 정도 소요됩니다.(토요일, 공휴일 제외)
  • 첨부 서류
    • 증명사진 : [크기]2.5x3cm, [파일형식]jpg, gif
    • 신분증 스캔파일 : [파일형식]jpg, gif
      ※ 신분증은 주민등록등본 또는 국가발행 신분증, (외국인의 경우) 외국인 등록표 등본 또는 여권사본에 한하여 인정합니다.
    • 구(舊)자격증(분실자 제외), 변경사항 증명서류(기재사항 변경시) 등
  • 수령방법 : 방문 또는 우편 수령
  • 수수료 및 납부 방법
    • 발급수수료 : 미정
    • 우편료 : 미정
    • 납부방법 :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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