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고객마당

접수가이드 바로가기
게시물 보기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제13회 환경영향평가사 시험 FAQ
작성자 관리자 글번호 1164
조회수 528 작성일 2020-02-06

Q.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유행하고 있는데 자격시험은 연기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시행되는 건가요?

  
A. 현 단계에서 자격시험 일정 연기계획은 없습니다. 연간 계획에 의해 시행되는 국가자격시험의 연기는 수많은 수험자의 이해관계가 걸려 있어 더 큰 국가적 혼란이 초래될 수 있을 것입니다.

다만, 감염병 위기단계가 심각(Red) 단계로 상향 조정될 경우 정부의 대응지침에 따라 관련 부처(환경부, 보건복지부)와 협의를 거쳐 연기 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 

Q. 시험 시행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대처방안이 마련되어 있는지요?

 

A. 우리원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에서 지난 28일, 감염병 위기 경보를 “주의”에서 “경계”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자격시험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자에게 마스크 착용 등 감염예방에 협조를 당부는 문자메시지 발송하였으며, 홈페이지를 통해 감염예방을 당부하는 안내문을 공고하였습니다. 또한 시험장 내에 감염예방 용품을 비치,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간호사 상주를 할 계획입니다.

 

  

Q.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(기침, 인후통 등)이 있는데 시험 응시가 가능한가요?

  
A. 질병관리본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고 대상에 따라 자가격리대상 이상 감염 우려 수험자(의사환자, 조사대상 유증상자, 자가격리대상자)*는 격리조치 대상자로서 시험 응시가 불가하며, 시험 시행일 기준 중국에서 입국 후 14일 이내인 자 또한 시험 응시 불가 대상자임을 알려 드립니다. 본 기준은 중앙사고수습본부-질병관리본부의 대응 방침 변경 시, 수정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.

 
 

   * 자가격리대상 이상 감염 우려자(시험일 기준)

   1. 의사환자

     - 중국을 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인후통 등)이 나타난 자

     -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자
     - 의사의 소견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의심되는 자

   2. 조사대상 유증상자 : 중국을 방문 후 14일 이내에 폐렴이 나타난 자

   3. 자가격리대상자

     - 중국 후베이성에서 입국 후 14일 이내인 자(내국인, 외국인)

     - 확진환자와 접촉(밀접접촉자, 일상접촉자 모두 해당) 후 14일 이내인 자
 

  

Q. 시험실에서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수험자가 있어 불안해서 시험을 제대로 못 보면 어떡하죠?

  
A. 기침,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심한 수험자가 있는 경우 필기시험은 별도 시험실에서 이동 후 응시토록 하겠으며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
  
 
Q. 감염 우려로 인해 시험 미응시 시 검정수수료 환불이 가능한가요?

 

A. 단순 호흡기 증상, 불안 심리 등에 의한 접수 취소 및 환불 신청자의 경우 시험 시행일 5일전(2020. 2. 10(월)) 24:00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취소 가능하며, 원서접수 수수료의 50%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다만,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대상 이상 감염 우려자로서 격리 조치로 인해 시험 응시가 불가하여 환불 신청(관련 증빙서류 첨부)할 경우 접수수수료의 100%가 환불 처리됩니다.

아울러, 정부에서 발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에 따라 수험자 및 시험위원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고 시험장 내 손세정제 비치, 안내문 부착 등을 통해 감염예방 조치 중이니 개인위생에 주의하시어 시험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목록

바로가기

  • 나의접수정보
  • 응시자격진단
  • 합격자발표
  • 확인서발급
  • FAQ
  • Q&A
  • top